Stuff

넷플릭스 수리남 한국에서 촬영했다?

cryptobox 2022. 9. 15. 21:52

넷플릭스 수리남 14일 차트에서 3위까지 오르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수리남은 의외로 한국에서 촬영을 많이 했는데, 어떤 곳에서 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스포가 담겨있으니 아직 시청하지 않은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수리남의 주 촬영지는?

주로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촬영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2. 수리남의 국내 촬영지는?

 

- 국내에서는 전주시 덕진구의 만성지구와 전북혁신도시 일대, 제주도, 안성시에서 촬영했는데 도미니카 공화국과 제주도에서 촬영한 장면이 나옵니다.

- 파라마리보에 있는 한인교회로 나오는 곳은 인천에 있는 대한성공회 내동성당입니다.

​- 4화의 워싱턴D.C. 국정원 안전가옥으로 등장하는 곳은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입니다.

웨스틴 조선호텔은 1914년 개관했고 현존하는 한국 최고(最古)의 호텔이며 정치, 비즈니스와 쇼핑의 중심인 서울의 특 1급 호텔로, 각국의 대사관, 은행, 정부부처, 고궁과 백화점과 명동에 인접한 곳에 자리하고 있는 호텔입니다.

스시조, 홍연 등 레스토랑의 퀄리티는 수준급입니다.

 

- 2화에서 나온 바인데 포시즌스호텔 서울의 찰스H 바 입니다.'스피크이지 컨셉'으로 오픈했으며 전설적인 미국 작가이자 칵테일 애호가로 유명한 찰스 H 베이커의 이름을 따온 곳입니다.

찰스H 베이커가 활동했던 1920년대는 뉴욕 금주법 시대인데요. 당시와 같이 안내판이 없어 고객이 직접 숨겨진 문을 찾아 열고 들어가야 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얼핏 보면 벽 같아 보이는 문은 주의 깊게 보지 않으면 지나치는 곳입니다.

 

​무심해 보이는 외관과 달리 내부는 1920년대의 뉴욕 스타일을 콘셉트로 화려한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2022 아시아 베스트 바 50 중 7위 / 국내 1위, 2021 월드 베스트 바 50 중 42위 / 국내 1위인 곳으로 퀄리티도 보장된 곳입니다.

 

E.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