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급제폰 개통 방법 알아보기
자급제폰 개통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 요금을 절약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참조해보세요.
자급제폰이란?
자급제폰은 2012년 5월에 통신사를 통해 구입하던 기존의 휴대폰 유통 구조를 변경하면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어디서나 자유롭게 구입하고 차후에 통신사를 선택하여 휴대폰을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통신사(SKT, KT, U+) 등에서만 휴대폰 구입과 가입을 동시에 하면서 휴대폰을 구입할 수 있었는데 이 경우 2년 또는 3년 간 노예 약정을 해야만 하는 구조였는데요. 이러한 불공정한 거래를 없애고자 휴대폰을 사용자가 직접 구입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통신사에서 원하는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게 됐습니다.
자급제폰 개통의 장단점은 어떻게 되나요?
자급제폰 장점은?
1. 통신사를 본인이 선택하고 싶은 사용자
2. 사용하던 기존 유심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복잡한 개통 절차 없이 이용하고 싶은 사용자
3. 최신 휴대폰으로 바꾸고 싶지만 약정에 따른 위약금이 부담스러운 사용자
4. 고가 요금제는 싫지만 프리미엄 휴대폰을 사용하고 싶은 사용자
5. 공시지원금(휴대폰 가격 할인) 대신 요금할인 혜택을 받고 싶은 사용자
자급제폰 단점은?
1. 초기 단말기 구매 비용이 부담스럽습니다. 통신사 약정을 통해 구매 하면 24개월 할부로 구매할 수 있어서 초기에 단말 비용이 적게 들지만, 자급제폰은 단말기 비용이 초기에 부담습니다.
2. 통신사 약정 판매는 공시지원금, 결합 할인, 보조금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자급제폰은 해당 혜택은 받을 수 없습니다.
3. 흔하게 발생하지 않지만 해외에서 구매한 일부 스마트폰의 경우, IMEI번호가 미등록 상태이기 때문에 통신사에 따라 사용할 수 없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급제폰 구입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쿠팡과 같은 오픈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자급제폰은 사전 예약 때 구입하는 것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구입을 하면 정가에 구입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쿠팡과 같은 온라인 오픈마켓을 이용하면 공식 홈페이지보다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