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ypto

거래소별 트래블룰 (빗썸, 업비트, 코인원, 코빗)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이하 '특정금융정보법')'에 따라 3월 25일부터 트래블룰이 시행됩니다. 모든 암호화폐 거래소는 트래블룰에 따라 자산을 전송할 때 송수신자의 신원정보를 수집해야 하는데요. 거래소별로 기준이 다 다르므로 거래소별 트래블룰을 알아보겠습니다.

 

 

빗썸

 

빗썸은 사전에 등록한 지갑 주소로만 출금이 가능합니다.

해외 거래소로 출금은 보다 엄격하여 현재 아래 리스트에 있는 곳만 허용됩니다.

 

- Coinbase

- Kraken

- Coincheck

- bitFlyer

- Bybit

- Gemini

- Coinlist Pro

- Phemex

- Bitbank

- Line bitmax

- Bitfront

- FTX

- Binance

 

외부 거래소 지갑을 등록하려면 가상자산을 이전할 거래소의 입금 지갑주소와 신분증을 함께 촬영해 제출해야 합니다. 참고로 메타마스크 등의 개인지갑은 등록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업비트

 

업비트는 입출금 방식에 대해 아직 구체적으로 공지하지는 않았습니다. 트래블룰 시행 초기 람다 256의 트래블룰 솔루션읜 VerifyVASP를 도입한 국내 거래소 대상으로 입출금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며 입출금이 가능한 국내외 거래소 명단은 아직 공지하지 않았습니다.

 

개인지갑으로의 출금에 대한 정책도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코인원

 

코인원은 본인 소유를 입증할 수 있는 외부 지갑으로만 출금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빗썸과 달리 해외 거래소를 지정하고 있지 않습니다.

 

코인원에서 외부 지갑 주소를 등록하려면 성명, 이메일, 휴대폰 번호 중 1개 이상의 본인 식별 정보를 지갑주소와 함께 스크린샷을 찍거나 동영상을 찍는 방식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코빗

 

코빗은 클립, 카이카스, 메타마스트와 같은 개인 지갑으로의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지갑주소, 지갑 개인정보화면과 신분증을 함께 촬영해 제출하면 됩니다. 

 

 

 

아직 시행까지 열흘 정도 남은 상황이라 차차 공지를 할 것으로 보이는데 빗썸이 가장 준비를 잘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